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율주행 시대를 열다, 제2회 판교자율주행모터쇼 ??
    카테고리 없음 2020. 2. 24. 18:35

    융합 산업의 판정체인 자율주행. 자율 주행 자동차는 안전 규제 강화, 환경 사고 교통 약자에 대한 배려 등 사회적 요구에 대한 대응이 필요성과 모바일 플랫폼으로의 자동차의 진화 및 그것에 의한 비즈니스 창출의 기회란 관련 시장의 이해가 맞아떨어지면서 4차 산업 혁명 시대를 열고 있다. 자율주행 자동차의 기본 개념은 운전자가 차량을 조작하지 않아도 스스로 주행하는 자동차였다. 소프트웨어, 인공지능, 통신, 센서기술 등의 융복합으로 스스로 주변환경을 인지하고 위험요인을 판단하여 주행경로를 제어하며, 운전자의 주행조작을 최소화하고 안전주행이 가능한 자동차를 말합니다. 영화에서나 볼 수 있었던 자율주행차가 테슬라, 우버 등 연일 뉴스에 보도되면서 대중에게 상당히 익숙해졌지만 아직 우리 정부에서는 생소한 면도 있지만 경기 수원시 광교에 있는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이하 윤바람)이 자율주행 무인왕복선 제로셔틀 개발을 추진해 국내 최초로 일반도로를 달리는 쾌거를 이뤘다.


    >


    제로 왕복선은 경기도가 차세대 미래 교통 수단으로 도민에게 편리하고 안전한 이동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윤 기도에 의뢰하고 3년간의 조사 끝에 개발된 미니 버스의 형태의 자율 주행 차 다닌다. 경기도는 판교제로시티에서 판교역까지 같은 구간을 운전자 없이 반복 주행하는 무인 셔틀버스 '제로 셔틀'을 운행할 예정입니다. 자동차와 혼재하는 일반 도로를 달린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제로 셔틀에서 ZERO는 규제, 사고 위험, 미아, 환경오염, 탄소 배출 없는 도시를 만들겠다는 의지를 반영한 것이다. 제로 셔틀에는 핸들과 엑셀, 브레이크 등 수동의 운행에 필요한 장치가 없어 통합 관제 센터와 교통 신호 정보, GPS위치 보정 정보 신호, 주행 안전 정보 등을 무선으로 주고받을 수 있는 V2X(Vehicle to Everything communication)이 구축되어 있고, 제작에는 국내외의 주요한 중소 기업 혁신 기술이 적용되고 있다.​ 그래서 이 9월 판교에서 자치 단체 최초로 자율 주행 자동차'제로 셔틀'의 일반 도로 운행에 성공한 경기도가 오면 월 일 5일부터 일 7일까지 판교 제2테크노 밸리 중소 기업의 성장 센터 일대에서 " 제2회, 판교, 자율 주행 모터쇼(PAMS 20일 8)"를 개최했습니다. 새로운 경기, 자율주행 시대를 열다!를 주제로 열린 모터쇼는 국내 최초의 자율주행 셔틀 시승회를 비롯해 이벤트 쇼란(Show-Run), 자율주행기술박람회, 국제포럼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


    특히 2019년 융바라다이이 개발한 자동 운전 차"제로 셔틀"의 1개인 시승회가 열리며 주목을 모았습니다. 이 9월에서 판교 한개 값에 연구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시범 운행을 했지만 하나 반 인에 시승 체험 기회를 공급하는 것은 이번이 에쵸무있다. 사전 신청자에 한해서 프랑스 군이 오프에서 개발한 자율 주행, 미니 버스의 동해야(Navya)과 승용차의 형태의 자율 주행 차 2대도 시승할 수 있었다. 일본해이야(Navya)하나, 자율 주행 차 2대는 행사의 내부 코스를 주행하며 제로 셔틀은 판교 아브 뉴 프랑스를 경유하여 판교 공제나 테크노 밸리 내의 실제의 한개 한벌 도로를 주행했습니다.


    >


    이와 함께 4대의 무인 자동차가 마치 한 몸처럼 움직이도록 다양한 동선을 그리며 주행을 전개한 '자율 주행 싱크로나이즈드 드라이빙'도 주목을 끌었다. 자율 주행 차와 인간이 장어 린이 물 회피·주차 등 동 1과제를 수행하고 경쟁하는 '자율 주행 차 vs인간 미션 대결'등도 놓칠 수 없는 백미였다.​ 한편, 모터 쇼 기간 중 151과 161에는 ' 제2회 자율 주행 모터쇼 국제 포럼'도이 개최됐으며 이날 포럼에서는 중국 베이징의 중국 과학원 뻬이유 왕 교수, 오스트리아 린츠 국립 대학의 크리스티나 교수 프랑스 정보 통신 국책 연구소 파우지 나사의 시비 박사 등 관련 전문가 약 500여명이 참석하고 자율 주행 차의 주소와 미래 경기 미래 교통의 발전 방안 등을 모색할 때 때 로이 마련됐다. ​


    >


    ​ 윤 열망 전 대구동 원장은 개회사에서 "이번의 자율 주행 모터쇼에서 1반 시민이 처음으로 자율 주행 자동차 제로 셔틀 시승을 시작하게 되었다","이번 포럼을 받고 판교가 자율 주행 처음당 제조 업체로 성장·발전하는데 큰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진대제 korea블록 체인 협회 회장은 "자율 주행이다 이야기 4차 산업 혁명 기술 복합 단체에서 향후, 자동차 산업에 사회적·산업적 충격을 줄것"이라며"자율 주행 기술이 점점 발전하고 상용화되는 날이 빨리 오기를 바란다"이라고 말했습니다. 기조강연에서는 China 베이징 China과학원의 왕페이유 교수가 '스마트 모빌리티를 위한 주행'이라는 주제로 발표했습니다. 왕 교수는 "자율 주행을 위해서는 안정성, 효율성 구현이 중요하다"며 "미래는 인공지능에 기초한 지능형 시대가 올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국제 포럼 세션 강연 2일째에는 ▲ 자율 주행과 미래 교통 전망 ▲ 스마트 모 빌러티의 핵심 기술 및 법 제도 문제 등이 주제로 거론되고 2일째에는 ▲ 미래 교통을 위한 교통 혁신과 판교 제로 시티 ▲ 자율 주행 산업 생태계를 주제로 조사소, 대학, 대기업, 국가 기관을 대표하는 전문가가 출연하며 발표와 토론을 벌였다. ​ 산업, 우수 업체를 대상으로 한 행사도 매 1에 열렸다. 일날잉 151오후 3시에는 국내 자율 주행 자동차 관련의 큰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자율 주행의 모의 투자 컨설팅이 열리고 자율 주행 산업 큰 기업에 투자 관련 강연과 컨설팅을 하고 둘째 날에는 관련 산업, 우수 업체들을 대상으로 한 '자율 주행 기술 혁신 어워드'시상식이 개최되면서 국내 자율 주행 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국내 우수 쿵키오프을 찬양하고 마지막 날에는 '자율 주행 이이에키콤사ー토'공연과 강연이 함께 펼쳐지는 등 행사 1정 계속 관람 포인트가 끊이질 않았어요 없이 이어졌다.


    >


    올해는 학생들의 참여도 눈에 띄었다. 초등학생부터 고교생까지 레글리로 만들어진 자율주행차가 맞붙는 레고 자율주행차 경진대회(경시대회)는 물론 대학생이 직접 제작한 차로 미션 수행과 주행·제동능력 등을 평가하는'대학생 자동차융합기술 경진대회'도 열려 미래 자동차산업을 이끌 학생들의 열정을 엿볼 수 있었다. 만약 하나 00퍼센트 전기로 움직인다'E포뮬러'부문과 자율 주행 차가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는 '자율 주행 부문'에서 대회가 열리고 우승 팀에는 상금이 수여됐다. 자율주행 분야 전문가와 업계 종사자가 참여하는 자율주행 스토리 콘서트도 열려 일반 참여자의 눈높이에 맞춘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


    박 싱후와은 경기의 경제·노동 실장은 "세계, 유 1의 자율 주행 모터쇼 PAMS 2018은 자율 주행의 현재와 미래를 함께 체험하는 의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앞으로 판교가 자율 주행을 비롯한 4차 산업 혁명의 혁신 성장 거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행사 관계자는 "자율 주행 차는 전기 전자, 센서, 그래픽 등 4차 산업 혁명과 관련된 기술이 집약되는 분야"와 "올해로 두번째를 맞는 PAMS 2018을 세계 자율 주행 시장을 선도하는 행사로 만들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모터 쇼가 개최되는 판교 제2테크노 밸리는 경기도와 국토부, 성남시 등이 '4차 산업 혁명의 혁신 클러스터'로 추진하고 있는 43만평 규모의 도시, 당초단, 산업 단지로, 현재 자율 주행 기술 테스트를 위한 실증 단지가 구축 중이었다 사업이 완료되면 중소 기업이나 연구 기관이 도심 1반 도로 환경 속에서 자율 주행 기술을 연구하고 실증할 수 있는 자율 주행 테스트 침대가 조성될 전망이었다 ​ ​ ​ ​ ​


    >



    댓글

Designed by Tistory.